아침으로 고구마 하나? 저는 저의 이성을 잃었어요.

아침으로 고구마 하나? 저는 저의 이성을 잃었어요.

핫링크 0 120

아침으로 고구마 하나? 저는 저의 이성을 잃었어요.

활기찬 하루를 위해 아침식사가 필수적이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출근하기 빠듯한 시간 안에 아침 식사를 하기 위해 밥 대신 간단한 음식을 먹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공복으로 먹는다면 건강에 해로운 음식들이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 우유

공복에 우유를 마시면 속이 쓰릴 수 있다. 위염에 걸리면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 우유에 들어 있는 칼슘과 카세인 단백질이 위산 분비를 자극해 위벽을 자극하기 때문이다. 우유 대신 우유를 마시면 섬유질이 풍부한 견과류, 빵, 시리얼과 함께 먹는 것이 좋다.

◇ 바나나

식사 대용으로 많이 먹는 바나나는 아침 식사에도 좋지 않다. 바나나는 마그네슘이 풍부해서 공복에 많은 양을 먹으면 혈액 미네랄의 불균형을 일으킬 수 있다. 혈중 칼륨과 마그네슘의 균형이 깨지면 심혈관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심장질환이나 저혈압인 사람은 주의해야 한다. 만약 여러분이 아침에 바나나를 먹고 싶다면, 바나나를 다른 음식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는 근육을 이완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저녁 식사 후에 바나나를 먹으면 수면 준비에 도움이 됩니다.

◇ 고구마

또 다른 인기 있는 식사 대용품인 고구마는 아침에 공복에 먹으면 안 된다. 고구마에 들어 있는 아연과 타닌은 위벽을 자극하고 많은 위산이 배출되도록 함으로써 속쓰림을 유발한다. 게다가, 당뇨 환자들은 공복에 고구마를 삶거나 구운 것을 먹으면 혈당이 급격히 증가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 파인애플

공복에 파인애플을 먹으면 위를 자극하고 속쓰림이나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파인애플에는 단백분해효소인 브로멜린이 함유돼 있어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브로멜린은 췌장과 소화액을 배출하고 장내 부패 물질을 분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 토마토

펙틴이 풍부한 토마토는 공복에 좋지 않다. 펙틴은 위산과 결합해 화학반응을 일으켜 잘 소화되지 않는 덩어리로 변하면서 위를 막아준다. 이 경우 위 내압이 높아져 위가 붓고 통증이 생긴다.

◇ 키위

키위는 파인애플과 마찬가지로 다량의 산과 브로멜린이 있어 공복에 섭취하면 속쓰림을 일으킬 수 있다. 식사 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0 Comments
포토 제목